본문 바로가기

웨딩정보

내 몸에 맞는 드레스 타입 알아보기 (체형별, 네크라인별 드레스정리)

키가 작으면? 상체통통? 하체통통? 큰얼굴? 팔뚝살? 한번 입는 드레스, 예뻐 보이고 싶은 마음은 굴뚝이지만, 개인마다 몸매에 대한 콤플렉스가 있기 마련입니다. 그럴때 참고 할만한 드레스 타입을 모아 보았습니다. 단, 본 포스팅은 참고만 할 뿐 모든 드레스는 입어봐야 나에게 잘 어울리는지 알 수 있습니다. 글 하단에 단점별 드레스타입 정리가 있으니 끝까지 보시길 바랍니다.

 

 

 

1. 체형별 라인 드레스

각 라인별 드레스타입

 

 

- A라인 드레스 : 허리부터 넓게 퍼지는 드레스로 전체적으로 잘 맞고 익숙한 드레스입니다.

상체통통, 하체통통 등 어떤 체형이든 제일 어울리고, 키가 작아도 커 보일수 있고, 허리가 가늘어 보입니다.(단 키가 작은여성은 상체와 하체의 디자인이 같은 것으로 통일성을 주어야 커보입니다.)

A라인 드레스

 

 

 

- 프린세스 드레스 : A라인이랑 약간 비슷하지만 치마 밑자락까지 세로 절개선을 넣어 상체는 꼭 맞게, 하체는 여유있게 만든 드레스 입니다. 가슴이 크거나, 골반 또는 힙이 작고 통자 허리에게 잘 어울립니다.

프린세스 드레스

 

 

 

 

- 벨라인 드레스 : 허리부터 풍성하게 퍼지는 드레스로, 뱃살커버, 하체통통 또는 너무 마른분에게 잘어울립니다.

키가 작으면 더 작아보일수 있으니 주의해야합니다.

 

벨라인드레스

 

 

 

 

- 머메이드 드레스 : 허리와 힙을 강조해주는 일명 인어공주 드레스입니다. 가슴부터 하체까지 라인이 딱 맞다가 허벅지나 무릎부분에서 퍼지는 스타일입니다. 키가 크고 마른체형에게 잘어울립니다.

머메이드 드레스

 

 

 

 

 

- 엠파이어 드레스 : 가슴부터 끝까지 굴곡없이 자연스럽게 흐르는 하이웨스트 느낌의 드레스입니다. 다리가 길어보이고 날씬해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뱃살 커버, 임신부라면 좋은 드레스입니다. 그리고 셀프웨딩 드레스 스타일로 많이 찾습니다.

 

엠파이어 드레스

 


 

 

체형별 드레스 정리!

 

키가 작다 : A라인,프린세스,엠파이어

키가 크다 : 머메이드, 벨라인

가슴이 크다 : 프린세스

뱃살이 많다: A라인, 엠파이어

하체통통이다 : 가려지기 때문에 머메이드 제외 거의다 가능

통짜허리다: 벨라인,프린세스

상체가 마르다 : A라인, 프린세스, 벨라인

하체가 마르다 : 머메이드,엠파이어

 

 

 

 

 

2. 네크라인별 드레스정리

드레스타입 외로 팔뚝, 목선, 어깨선 등 상체에 관한 콤플렉스를 가진분들은 네크라인 스타일에 따라 커버할 수 있습니다. 체형에 따른 드레스 구분보다 네크라인 종류가 훨씬 많지만, 가장 대중적인 몇개를 설명해 본다면, 탑형식으로 된 하트라인,스트레이트가 있고, V라인, 오프숄더라인, 일루션, 스퀘어라인이 많습니다. 사진에 보이는것과 그대로라 별로 설명 할게 없으니 바로 체형별 커버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어깨가 넓다 :하트라인, 스트레이트

어깨가 좁다 :오프숄더

팔뚝이 두껍다 : 탑형식의 하트라인, 스트레이트 (오히려 어설프게 가리는것 보다 드러내는게 좋습니다.) 

팔뚝이 얇다 : 넥라인이 들어가간 긴소매.

얼굴이 보름달이다 : V라인

가슴이작다 : 보트넥, 라운드

목이 길다 : 하이넥

목이 짧다 : V라인

 

 

추가로 셀프웨딩 드레스/원피스 추천드립니다. 다양한 스타일로 올리니, 체형별 참고하셔서 구매하세요^^

 

<원피스>

[김민경 화보] 리벨르 레이스 롱 원피스 59471빅사이즈에쉬울프 스웨드블랑 빅토리드레스 빅사이즈 셀프웨딩드레스 만삭드레스스웨드블랑 (당일출고)긴팔앤레이스드레스 셀프웨딩원피스 돌잔치원피스[kirahosi] 키라호시 셀프웨딩 원피스 브이넥 퍼프소매 진주단추 롱 화이트 드레스반팔 심플 단정 스퀘어넥 화이트 롱 원피스 (스냅촬영 브라이덜샤워 셀프웨딩 돌잔치)미틈 여신 셀프웨딩 펀칭 화이트 레이스롱원피스 셀프드레스 촬영용 만삭드레스

<소품>

마켓블루 조화 보랏빛 들꽃, 혼합색상이플린 튤립 조화 10p + 유리 화병 세트, 레드, 1세트뷰티풀데코센스 화관 + 꽃팔찌 세트 셀프웨딩 부토니에 코사지, 들꽃크림화관+꽃팔찌메리유 웨딩슈즈 코사지 10종브라이덜샤워 티아라 7종 셀프 웨딩 왕관 케이크 장식 소품, 별골드티아라스웨드블랑 진주여신베일 셀프웨딩베일 면사포

 

 

 

저의 경우는 사진으론 잘 보이진 않지만 일루션 넥라인에 풍성한 A라인으로 했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