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웨딩정보

휴양신혼 여행지 태국 카오락/ 견적공개/ 비용/예산/ 패키지여행

이 글은 2019년 6월 기준으로 작성된 금액,견적 입니다. 여행사마다, 기간마다 다를 수 있으니 대략 적인 비용이 이렇다라고만 생각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는 숙박 기간, 숙박 형태별로 총 3가지 타입의 견적을 받았습니다. 

 

* 플랜 공통 사항

- 인천공항과 푸켓공항 이용 : 저희는 대구에서 식을 치른후 다음날 신혼여행을 갔기에, 부산, 대구, 인천 공항 총 3곳의  선택지가 있었습니다. 

 

- 여행 시점은 결혼식이후 당일~1일내로 책정

 

- 조금 오래된 풀빌라 : 압사라 리조트로 선정하였으며, 신축 리조트 보다 위치가 별로고, 오래되었습니다. 하지만 즐기기엔 나쁘지 않고, 그만큼 좀더 저렴합니다.

 

- 1인 요금 기준으로 작성했습니다. x인원수로 책정 하시면 됩니다.

 

 


 

1. 플랜A

기준 : 리조트 2박 + 풀빌라 2박 총 4박6일

- 총162만원 / 항공권 53만원 포함

 

2. 플랜B

기준 : 풀빌라만 총 5박 7일 

-  A플랜 최종 금액인 162만원 + 12만원(항공료추가) + 20만원 (1박 추가) = 194만원 / 차액 32만원

 

3. 플랜C

기준 : 풀빌라만 4박 6일

-  A플랜 최종 금액인 162만원+9만원(풀빌라 숙박료 추가)= 171만원

 

 

팁, 추가 일정, 개인 쇼핑비 등은 불포함 사항입니다.


세가지 플랜중 저는 C타입으로 선택했습니다. 기본플랜인 A플랜에서 풀빌라로 2박 변경과 리조트에서 풀빌라로 이동하는 번거로움이 9만원 정도면 괜찮다고 생각 했기 떄문입니다. 그래도 신혼여행인데 조금 짧은것 같아 하루 더 있을까 해서 B플랜도 생각했지만, 1인당 32만원, 2인이면 64만원을 추가비용으로 내야하는데, 1박의 가치가 그만큼 있을지 의문이였습니다. 처음에 견적을 주실땐 일반적으로 리조트와 풀빌라를 섞어서 견적을 내주시니, 숙박일정이나, 원하는 리조트를 미리 생각해보고 얘기드리면 서로 빠르게 견적을 내볼수 있습니다.

 

 

그리고 카오락에는 여행사 마다 같은지, 다른지 모르겠지만 제가 했던 허니문리조트 여행사에는 '타이트래블머니'가 있습니다. 한마디로 말하지만 카오락에서 쓸 수 있는 마일리지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1인기준 20,000 바트를 주는데 한화로 약 75만원 상당이라고 합니다.(2019.6월기준) 이 트래블머니로 여행사와 제휴된 체험,식당,마사지를 이용할 수 있으며, 각 항목마다 금액이 다릅니다. 남는다고 환불해주진 않으니, 마음껏 쓰고 모자라는 경우엔 그냥 개인 경비를 쓰면 됩니다. 사담으로 저는 가기전에는 하루에 한두개씩 하면 트래블머니만으로도 일정을 채우겠다 생각을 했는데 막상 가면 더 쓰고 옵니다. 답례품 쇼핑도 해야하니 개인경비는 여유롭게 잡는게 좋습니다.

 

쓸수있는곳은 확인 >  https://thaitm.modoo.at/?link=is89mm1d

 

[타이 트래블 머니 - IN KHAOLAK ONLY]

타이 트레블머니 모바일 매니져

thaitm.modoo.at

 

견적은 숙박과 항공료만 있는 일종의 반 패키지이기 때문에 나머지 일정은 저기 트래블머니에서 쓸수있는 일정을 넣어도 되고, 개인적으로 짜서 해도 됩니다. 대신 트래블머니에서 사용 할 수 있는건 가이드가 동행하고, 개인적으로 가는곳은 동행이 안됩니다. 하지만 궁금증을 물어보면 알려는 줍니다.

 

결제는 3번 걸쳐서 합니다. 1차는 계약금으로 상담하고 바로 계약하면 20만원을 선납합니다. 2차는 비행표 티켓값으로 빠를수록 저렴해서 견적낸 다음주에 발권하였습니다. 그런데 그것도 꼭 아닌것 같은것이 견적 낸 날보다 발권한날이 금액이 더 싸기도 했고 신혼여행때 만난 커플이 운이 좋을수도 있지만 한달전에 발권했는데 저와 차이가 별로 안났습니다.

3차로는 나머지 잔금입니다. 여행 한달전에 결제하면 되고, 이 금액은 숙박비로 현지에서 내는 돈이기떄문에 현금영수증이 안된다 합니다. 카드결제는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