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웨딩정보

휴양 신혼여행추천, 몰디브 편(정보,날씨,비용,팁문화,시차,주의사항,숙소고르는 방법)

 

인도양의 보석이 모리셔스라면 인도양의 진주는 몰디브라고 합니다. 시내나 관광지역이 없어서 온전한 휴양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찾는 곳중 하나 입니다. 몰디브는 인도양 중 북부에 1,192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나라로, 한개의 섬 안에 한개의 리조트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래서 프라이빗한 휴양과, 해양스포츠(스노쿨링,스킨스쿠버,보트,카약 등)를 즐기기 좋은 곳입니다. 또한 아이를 위한 프로그램이 잘 되어있어 가족단위로 여행을 오는것도 좋습니다. 리조트를 정하기 전에 리조트 시설, 해양스포츠, 아이를 위한 프로그램등 자신에게 맞는 타입을 살펴본후 예약하는것이 좋습니다. 

 

 

1. 여행 정보 요약

 

- 여행타입 : 휴양타입

- 비행시간 : 경유 1회 / 12시간

- 비용 : 1인 300~400 (항공료, 숙소에 따라 다르며 언제 가느냐에 따라서도 천차만별)

- 시차 : 한국 기준 4시간 느림

- 화폐 : 몰디브 화폐는 루피아입니다면 보통 달러 사용합니다.

- 언어 : 몰디비안 언어 / 영어

- 전압 : 110V, 220V 사용 어댑터 필요

- 기후 : 연평균 24~30도, 열대성으로 무덥고 습합니다. 건기는 11월~4월, 우기는 5월~10월 로 그 중 3월~5월은 가장 더운달 입니다.

- 팁 : 보통 숙박결제시 사용요금에 10% 정도 팁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니 예약 시 이 부분 꼭 확인하고, 포함되어 있다면 개인적으로 도움을 받은(룸 청소, 벨보이 등) 사람에게만 1-2달러 정도를 주면 됩니다.

- 여행 최적기 : 12월~2월

- 추천 기념품 : 몰디브는 쇼핑센터가 없어 딱히 없어서 경유지나, 말레 공항 정도를 이용합니다.

- 주의사항 : 섬 내에는 관광이 없으니 기념품을 사야 한다면 말레 공항에서 사도록 합니다. 또한 몰디브는 이슬람 문화권이기 때문에 술 반입이 안되고, 돼지고기도 먹지 않습니다. 그리고 출국 시 현지 모래와 조개껍데기, 수중생물 등 반출이 안되니 꼭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 숙소 고르는 팁

 

- 몰디브는 시내나 관광지역이 따로 없으며, 섬 하나에 리조트 하나가 위치해서 섬 안에서 모든 것을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는 휴양지 입니다. 관광지가 따로 없어서 본 포스팅에서는 관광지 정보대신 숙소 고를 때 고려해야 할 것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먼저, 크게 두 가지로 나눠 바다색에 따른 지역과 이동수단에 따른 지역이 있습니다.

 

- 바다색에 따른 지역

좌: 아웃리거코노타리조트 / 우: 썸머아일랜드리조트 / 이미지펌: 팜투어

위 사진처럼 같은 몰디브라도 리조트 주변 바다색이 다른 걸 알 수 있습니다. 저렇게 색이 다른 이유는 산호 때문입니다. 색이 검게 보일수록 산호, 물고기, 거북이 등이 살고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렇게 검게 보이는 곳은 스노클링이나 수영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물이 깊기 때문에 입구 근처에서만 즐기는 걸 추천합니다. 반대로 청량해 보이는 하늘 빛 바다는 산호들이 죽어서 하얗게 변한 경우입니다. 수영을 하지 않아도 된다면 포토존으로 인생 샷을 남기기 좋습니다.

 

 

- 이동수단에 따른 지역

몰디브는 말레 공항에 도착 후 각 섬으로 이동하여 리조트로 가게 됩니다. 이때 섬으로 가는 이동수단을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 스피드보트 : 말레 공항에서 15분~1시간 정도 이동이며, 이동시간이 짧지만 대부분 수중환경이 좋지 않습니다.   

* 수상비행기 : 수상비행기를 탄 후 보드 5~10분 탑니다. 좁고 많이 흔들려서 고소공포증이나 멀미가 심할 경우 타기 힘듭니다.

* 지역 국내선 : 공항에서 한 번 더 비행기를 탑니다. 수중환경이 가장 좋고 물이 깨끗하고, 프라이빗하지만 이동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여기까지 온 12시간 비행도 힘이 드는데 이 지역 국내선을 환승하기 위해 몇 시간이 더 걸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