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웨딩정보

결혼반지 샵 선택, 웨딩반지고르는방법, 보관방법, 내손에맞는 반지 찾는 꿀팁

예물은 귀걸이, 목걸이, 반지, 시계 등 결혼할 때 서로 교환하는 선물입니다.

예전에는 시어머니가 반지, 목걸이, 귀걸이가 포함된 세트를 선물하는 것이었지만 요즘에는 부부가 직접 고르고 실생활에도 착용할 수 있는 데일리 아이템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작기간이 한달에서 길게는 두 달도 걸리는 경우가 있으니, 자신이 필요한 때(스튜디오 촬영, 본식 등)에 따라서 꼭 넉넉하게 기간을 가져야 합니다.

 

 

1. 예물샵 선택 팁

- 감정서, 보증서, 계약서를 발급해주는 샵을 선택해야 합니다.

- AS기간이 넉넉한지 알아봐야합니다.

- 자체적으로 공방을 가진 샵이면 디테일 조정이 가능합니다. (디자인, 사이즈 등) 그리고 비용면에서 좋습니다.

- 비슷한 디자인인데도 가격이 천차만별이라 발품은 꼭 팔아야 합니다.

- 평상시에도 끼려면 내 환경에 맞춰 골라야 합니다. 저의 경우는 남편이 특정 직업군이라 화려하지 않고 무난한 것을 골랐습니다. 여기서 난 정말 마음에 드는데, 남편의 반지를 바꿔야 한다? 자체 공방이 있는 샵이라면 남자 반지만 디자인 조정 가능합니다.

- 백화점에서 할 건지, 유명 브랜드샵에서 할건지, 귀금속 거리에서 할건지 예산을 먼저 정해야 큰 지출을 피할 수 있습니다. 

 

2. 피부색에 맞는 웨딩 반지

- 노란 피부 : 제일 흔한 피부색으로 화이트골드, 로즈골드가 어울립니다. 

- 하얀 피부 : 모두 잘 어울립니다. 디자인 보고 마음에 드는 것을 고르면 됩니다.

- 어두운 피부 : 옐로 골드가 좋습니다. 대신 레이어드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3. 손 타입별에 맞는 웨딩 반지

- 가늘고 길다 : 대부분 잘 어울립니다. 하지만 긴 손가락이 콤플렉스라면 굵은링은 피해야 합니다.

- 가늘고 짧다 : 얇은 링이 잘 어울립니다. 화려할수록 좋습니다.

- 통통하고 길다 : 넓은 링이 잘 어울립니다. 얇은링 하려다 살이 얇은 링에 잡힐 수 있는 불상사가 있습니다.

- 통통하고 짧다 : 먼저 껴봐야 압니다. 시선이 갈 수 있게 반지 포인트가 중앙에 있는 걸 고릅니다.

- 공통적으로 피부가 하얀 편이면 포인트 보석을 푸른색으로 하고 까만 편이면 붉은색이 좋습니다.

4. 소재별 보관방법

- 금 : 부드러운 천에 싸서 보관합니다. 산성(탄산음료 등)과 닿으면 안 좋습니다.

- 다이아몬드 : 단독 보관해야 합니다. 다른 금이나 은 등 스크레치를 낼 수 있으니 부드러운 천에 싸서 보관해야 합니다.

- 진주 : 빛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합니다. 초음파 세척은 금물입니다.

 

 

 

*사진은 까르띠에 홈페이지에서 퍼왔습니다.

옐로우골드
핑크골드
화이트골드

 

 

보통 예물 하면 반지의 선택 기준이 많아 반지 기준으로 적어보았습니다. 나머지, 귀걸이 목걸이 시계는 개인의 취향이 많이 반영되는 것으로 각자 선택에 맡기겠습니다.

 

 

다이아반지 구매 팁 보기

2019/08/23 - [웨딩일지] - 반지에서 빠질 수 없는 다이아몬드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