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웨딩정보

신혼집, 구역별 혼수 및 구매하면 좋은 품목들과 구매전 팁

신혼집을 구했다면 혼수와 물품들을 채워 넣어야 합니다. 직접 해보니 한 번에 구매리스트를 짜는 것보다 구역별로 나누어 필요한 구매품목과 구매하면 좋을 품목을 작성하니 예산에 맞추어 구매가 가능했습니다. 그리고 가전 구매 전 검색을 통해 알아본 구매 전 팁도 같이 포스팅해 봅니다.

 

1. 혼수 및 생활용품 구매 전 참고 하면 좋을 팁

- 집 도면을 대충 그려본 후 각 가전 가구 배치도와 사이즈 실측을 재봅니다. 구매 후 넣을 경우 문에 제품들이 들어가지 않는다던지, 원하는 위치에 들어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는 신혼집이 다른 지방이기 때문에 물건들을 택배로 시켜서 더욱더 꼼꼼히 봐야 했습니다. 이럴 경우 팁을 드리자면 일반적인 방 크기 사이즈뿐만 아니라, 콘센트가 벽에서 몇 센티가 떨어져 있는지(제품 배치), 싱크대 개수대 크기(수세미 걸이, 식기건조기), 상부장 or서랍장 크기와 두께(공간 활용 아이템), 창문 사이즈(커튼, 문으로 못 넣는 경우 창문이용), 문 열었을 때의 길이, 천장부터 벽면 등 모든 공간이 있는 방 사진(콘센트 위치, 조명, 창 위치 등)을 찍어야 나중에 물품 구매 시 한 번 더 보지 않고 주문이 가능합니다. 

 

- 공간별로 구매 리스트를 적어봅니다.(본포스팅 참고)

 

- 렌탈을 할 상품도 매월 납입금, 관리 주기 등 정리하여 따로 리스트를 작성합니다.

 

- 예산안에 따라 가전 모델과 구매품목이 나뉘므로 예산안을 작성합니다.

 

- 같은브랜드에서 여러 품목을 묶어 한번에 구매하면 적혀있는 가격보다 훨씬 싸게 가능하며, 사은품도 줍니다. 사은품은 구매하는 곳마다 다르며 보통 믹서기, 1구 인덕션, 냄비세트, 공기청정기 까지도 보았으니 견적을 알아보는 발품은 필수입니다. 그리고 한두 품목은 인터넷 구매가 더 저렴할 수도 있지만 3 품목 이상 구매할 경우는 오프라인에서 묶어서 사는 것이 인터넷보다 저렴합니다.

 

- 가전구매시 절전 기능과 에너지 효율등급을 체크합니다.

 

- 인터넷에서 한 두품목만 사더라도 매장에 방문해서 직접 실물을 눈으로 보고 인터넷 구매를 해야 합니다.

 

 

 

2. 구역별 가전&가구  품목 리스트 및 팁 

 

침 실

- 필수제품  

* 침대 : 사이즈(넓이), 침대 높이, 프레임 형태, 매트리스 경도, 매트리스 흔들림, 매트리스 스프링 소음, 소재, A/S 기간 확인

* 이불: 소재, 크기, 세탁법, 속감 분리 여부, 기능성(알레르기 방지, 땀 흡수 등) 확인

 

- 있으면 좋은 제품

* 작은협탁 : 핸드폰 충전, 무드등 등 놓을 곳 또는 침대 프레임을 이용해도 됩니다.

* 사이드 테이블

 

 

 

주 방

- 필수제품

* 냉장고, 전자레인지 or오븐레인지, 인원+여유분의 그릇세트, 컵, 용도별 프라이팬, 크기별 냄비, 주방 조리기구, 냄비받침, 위생봉투, 호일, 조미료 보관통

 

- 있으면 좋은 제품

* 김치냉장고(살면서 필요하면 구입), 오븐, 커피머신, 믹서기, 저울

 

 

 

거 실

- 필수 제품

* 티비, 거실장(벽걸이라면 필요 없습니다.) 에어컨

 

- 있으면 좋은 제품

* 청소기, 공기청정기, 소파, 소파 테이블

 

 

드레스룸

- 필수 제품

* 행거 OR옷장, 옷걸이, 서랍장 (서랍장 위에 거울 놓고 화장대로 쓰셔도 됩니다.)

 

- 있으면 좋은 제품

* 에어 드레서, 용도별 수납장(모자, 선글라스, 액세서리 등), 화장대

 

 

욕 실

- 필수 제품

* 수건, 생필품(치약, 칫솔, 샴푸, 린스, 바디워시 등), 청소용품(솔, 욕실 세제, 뚫어뻥 등)

 

- 있으면 좋은 제품

* 비데, 세면대 정리함

 

 

다용도실

- 필수 제품

* 세탁기, 세탁용품(세제, 섬유유연제, 세탁망), 빨래 바구니

 

- 있으면 좋은 제품

*건조기, 분리수거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