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웨딩정보

휴양 신혼여행추천, 발리 편(날씨,비용,팁문화,시차,언어,전압, 기념품,관광지정보,주의사항 등)

발리는 인도네시아의 섬으로 신혼여행하면 빼놓을 수 없는 곳입니다. 발리는 응우라라이 공항을 기준으로 남쪽과 북쪽으로 구분 지으며, 인기 신혼여행지라는 명성에 걸맞게 곳곳마다 리조트와 풀 빌라들이 있습니다. 풀 빌라가 많아서 움직이는 것을 싫어하고 조용한 휴양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여행지입니다. 서핑, 래프팅, 해양스포츠 등 많은 액티비티 활동이 있으며, 파도가 매우 높아 서핑하기에는 최적의 장소이지만 해수욕을 즐기기엔 힘듭니다. 주의사항으로는 인기가 오래된 여행지이니만큼, 외관만 리모델링하여 내부는 별로인 곳도 있으니 내부시설까지 꼼꼼히 봐야 합니다. 또한 곳곳에 있는 만큼 어딘가 동떨어져 있는 곳도 많으니 위치확인도 필수로 해야 합니다.

 

 

1. 여행 정보 요약

- 여행타입 : 휴양타입

- 비행시간 : 7시간

- 비용 : 평균 1인 150~250만 원 (항공료, 숙소에 따라 다르며 언제 가느냐에 따라서도 천차만별입니다.)

- 시차 : 한국 기준 2시간 느림

- 화폐 : 인도네시아 루피아(2019 8월 기준 1루피아=10원), 달러

- 언어 : 영어

- 전압 : 110V, 220V 다가능, 어댑터는 필수

- 기후 : 평균 26도~32도 / 12월~3월은 우기지만 오랫동안 내리진 않습니다. / 4월~11월 건기

- 팁 : 의무는 아니며, 호텔에서 1~3달러

- 여행 최적기 : 4월~11월

- 추천일정 : 풀빌라, 마사지, 맛집 투어, 등

- 추천 기념품 : 라탄으로 만들어진 제품들과 루왁커피, 우드 식기, 드림캐쳐 등이 유명합니다.

- 주의사항 : 환전 사기가 많으므로 계산 시 바로 그 자리에서 확인해야 합니다. 그리고 사원을 갈 경우 짧은 치마나 반바지는 입고 들어갈 수 없습니다. 하지만 관광객이 많아 반바지 차림도 많다고 합니다. 매너상 긴바지나 천을 두르고 입장하시길 권장합니다.

 

2. 발리 여행지 정보

 

발리는 오래된 만큼 가볼만한 곳도 많고 맛집 정보도 많습니다. 대표적인 몇 군데만 소개하지만, 자신의 숙소에 따라 가볼만한 곳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 따만사라스와띠 사원 / 우붓지역 : 수호신이자 지혜와 예술의 여신인 '데위사라스와띠'를 모시는 사원이라고 합니다. 큰 규모가 아니라서 관람은 금방 끝나지만, 사원 경관이 멋있습니다. 따로 시간을 내야 한다면 다른 사원을 권하지만, 근처에 다른 관광지나 볼일이 있다면 한 번쯤 들러보길 바랍니다. 또한 이 곳 근처 우붓 왕궁이 있는데, 들어가진 못합니다. 하지만 입구에서 사진을 찍는 사람이 많으니 포토존을 찾는다면 그곳을 추천합니다.

 

https://youtu.be/6SsTPCYUKeE

따만사라스와띠 사원

 

 

 

- 몽키 포레스트 / 우붓지역 : 입장료가 있으며, 5시 반까지 운영합니다. 약 340마리 정도의 긴 꼬리 원숭이 서식지이며, 사원과 온천 등이 어우러져있어 조용한 편입니다. 이 곳의 주의점은 원숭이들의 나쁜 손인데, 액세서리나, 소지품을 도난당하는 경우도 있고, 현지 아이들이 그걸 찾아준다며 돈을 요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https://youtu.be/mEZft21PSqk

몽키포레스트

 

 

 

 

- 우붓 시장 / 우붓지역 : 우붓지역의 현지 시장으로 다양한 예술품과 수공예품들이 만들어지던 지역이었습니다. 여기서 기념품으로 추천한 라탄 제품과 드림캐쳐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zRNm8 ZJPxyQ

우붓시장

 

 

 

 

울루와트사원 : 발리의 절벽에 있는 사원으로, 80m 절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입장을 할 때 허리에 두르는 발리 전통의상인 사롱은 필수이며, 입장료 따로, 내부 댄스공연 관람료도 따로 있습니다.

 

https://youtu.be/fKLKn8_S7jI

울루와트 사원

 

 

 

빠당빠당 비치 : 무수히 많은 발리의 해변 중 하나로, '이곳이 발리지'라는 생각이 절로 들 정도로 경치를 자랑하는 곳입니다. 입구로 들어가는 계단이 가파르니 조심해야 합니다. 

 

https://youtu.be/koWLT-8Wglc

빠당빠당 해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