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웨딩정보

휴양+쇼핑 신혼여행 추천, 하와이 편 (날씨,관광정보,비용,시차,팁얼마,주의사항,기념품정보)

 

'신혼여행은 역시 하와이지' 라는 말이 있습니다. 미국 주 중에서도 북 태평양쪽에 있는 하와이는 많은 사람들이 찾는 만큼 휴양, 액티비티, 쇼핑 등 관광과 편의시설이 잘 되있고 일년내내 여행하기 좋은 곳입니다. 공항과 와이키키 해변, 그리고 하와이를 상징하는 다이아몬헤드가 있는 오아후섬이 중심이며, 그 외 섬이 둘러싸여 있습니다. 그 중 마우이섬은 오아후섬 다음으로 여행하기 좋은 섬입니다. 하와이 바다에서 바라보는 선셋과 선라이즈는 나중에 다시가고싶을 정도의 경관이라고 합니다.

 

 

 

1. 여행 정보 요약

 

- 여행타입 : 휴양+쇼핑

- 비행시간 : 9시간

- 비용 : 1인당 250~300만원 (항공료, 숙소에 따라 다르며 언제 몇일동안 가느냐에 따라서도 천차만별)

- 시차 : 한국 기준 19시간 느림

- 화폐 : 달러 (2019.9월기준 1달러=1,211원)

- 언어 : 영어

- 전압 : 110V,220V / 어댑터필요

- 기후 : 4~11월 여름, 12~3월 겨울입니다. 여름, 겨울로 나누긴 하지만 겨울도 온화해서 춥지는 않습니다. 대신 물놀이와 바다는 추울 수 있습니다.

- 팁 : 하와이는 팁이 의무화 된 곳입니다. 벨보이 1달러 / 룸청소 1~2달러 / 레스토랑,식당은 식사비의 15% 입니다.

- 여행 최적기 : 여름에도 비가 많이 오지 않아 1년내내 여행하기 좋습니다.

- 추천일정 : 오아후 (와이키키해변이 있는 하와이하면 떠오르는곳이 오아후입니다.) 또는 오아후+마우이or라나이or빅아일랜드(이렇게 섬 투어를 할 경우 오아후에서 국내선 비행기를 타야합니다.)

- 추천 기념품 : 미국브랜드제품(타미힐피거,나이키,토리버치 등),코나커피,마카다미아넛

 

 

2. 하와이 여행지 정보

 

하와이는 가볼 명소와 맛집 등이 너무 많습니다. 그 중 대표적인 몇군데만 소개하니, 꼭 따로 알아보시고 일정을 짜길 추천합니다.

 

 

- 마우이섬 : 오아후 다음으로 거주민이 많고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습니다. 마우이섬에서는 렌트카가 필수라고 합니다. 이곳을 간다면 하루 정도 숙박하는것도 추천드립니다. 마우이섬의 항구마을 라하이나는 이 섬에서 가장 오래된 항구마을로 요트, 호텔, 편집샵, 맛집, 갤러리들이 즐비해 있는 곳입니다. 저녁에 선셋을 보며 식사를 할수있는 레스토랑, 작은 벼룩시장도 있습니다. 또 다른 명소인 할레아칼라산은 해발 3000m로 꼭대기까지 차를타고 이동이 가능합니다. 일출이 유명해서 사람들이 밤을 새우기도 하는곳입니다.

 

https://youtu.be/NUnC7QT1GwE

 

 

 

- 빅아일랜드 섬 : 제주도의 7배정도로 큰 섬입니다. 경이로운 자연을 볼수있고 세계 3대 별 관측지인 마우나케아산이 있는 곳입니다. 화산의 흔적, 아름다운 폭포 등 대 자연을 감상할수있습니다.

https://youtu.be/XhHwGolzQmg

 

 

 

- 다이아몬드 헤드 : 하와이에서 가장 유명한 자연사적입니다. 분화구안으로 들어가 직접 둘러볼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oJNcS5EWS8

 

 

 

 

 

- 누우아누 팔리전망대 : 절경이 아름다운 전망을 볼 수 있습니다. 바람이 많이 불어서 모자나 선글라스가 날아갈수 있으니 주의 해야합니다.

https://youtu.be/6iUt-F0xSzI